커리큘럼 소개

미래를 만드는 IT 창의 컴퓨터 교실 커리큘럼
미래를 만드는 IT 창의 컴퓨터 교실 커리큘럼

미래엔에듀파트너는 컴퓨터 활용 능력 뿐 만 아니라
나아가 창의력과 사고력을 갖춘 통합형 IT 인재를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 정규 OA 과정
    윈도우 활용
    한글, 파워포인트 , 엑셀 기초
    한글, 파워포인트 , 엑셀 활용
    인터넷 정보 검색
  • 자격증 과정
    CDT (코딩 활용 능력)
    ADT (앱 기획 개발 능력)
    DIAT (정보통신 활용 능력)
    ITQ (정보기술 실무 능력)
    ICDL(국제 IT 자격)
  • 특강 /SW 과정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이야기로만드는
    3D 모델링 매지카 복셀
    코딩기초 엔트리스타터
    스크래치 3.0 스타터
    코딩심화 엔트리 메이커
    스크래치 3.0 메이커
    VR AR
    코스페이시스 스타터
  • 피지컬 과정
    피지컬 컴퓨팅 스타트!
    펀보드야놀자
    피지컬컴퓨팅(엔트리 +펀보드)
    A1-A3 스타트
    피지컬컴퓨팅(엔트리 +펀보드)
    B1-B3 생활
    피지컬컴퓨팅(엔트리 +펀보드)
    C1-C3 아이디어
    피지컬컴퓨팅(엔트리 +펀보드)
    D1-D3 상상 up
01 정규 OA 과정

정규 OA 과정은 컴퓨터의 기본 사용 방법을 배우고, 문서를 작성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 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컴선생 여우님 시리즈

컴선생 여우님 시리즈는 컴퓨터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는 선생님이 똑 부러지게 컴퓨터를 가르친다는 콘셉트로 구성된 방과후 전문교재 입니다.
초등학생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컴속세상 시리즈

컴속세상 시리즈는 컴퓨터의 기본 사용 방법을 배우고 문서를 작성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방과후 전문교재입니다. 학습 내용을 이야기식으로구성하여 학습동기를유발하고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종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수준별 실습예제와 종합예제의 구성으로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02 자격증 과정

컴퓨터 활용능력을 기른 다음, 그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함으로 써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실력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 CDT

    S/W 코딩(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이고 절차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정하는 자격입니다.

  • ADT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지식과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모바일 앱을 창의적으로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객관적으로검정하는자격입니다.

  • DIAT

    정보통신 관련 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검정하는자격시험입니다.

  • ITQ

    정보기술 실무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입니다.

  • ICDL

    사용자의 컴퓨터활용 능력을 인정하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국제 IT 자격입니다.

03 특강 / SW 과정

특강/SW과정은 다양한 최신 IT아이템을 경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적응력을 키우고 창의력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교재 특징

다양한 최신 IT 소프트웨어를 경험하고 학습하며 세상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새로운 기능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4차 산업의 핵심능력인 컴퓨팅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코딩 기초

    코딩을 처음 배우는 ‘스타터 ’ 수준에 맞게 문제 해결 과제를 제시하여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한교재로, 블록형 코딩 프로 그램인 엔트리와 스크레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코딩에 대한 흥미와 기초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코딩 심화

    블록 코딩의 초급 과정을 경험한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문제 해 결과제를 제시하여 쉽게 따라할 수있도록 구성된 교재로, 따라해 보며 배운 내용을 토대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작품을 더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코딩 활용

    ‘엔트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친숙하게 경험해 본 게임을 코딩해봄으로써 게임 프로그래밍 개념을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 다. 또한 펀보드 교구를이용하여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 있 게 피지컬 컴퓨팅에 대해 학습하도록 하였습니다.

02 자격증 과정

피지컬과정은 코딩교육 의무화에 대비하여 수준별, 단계별로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피지컬컴퓨팅의 개념을 쉽게 체득할 수 있는 특별 교구, 펀보드를 교재와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피지컬컴퓨팅 (엔트리+펀보드)
피지컬 과정 교육 활동 순서
  • 1단계 언플러그드 활동
  • 2단계 블록형 프로그래밍
  • 3단계 피지컬 컴퓨팅
  • 4단계 피지컬 컴퓨팅

교육 연구 활동

  • 신규 아이템 공모전
    학년별 신규특강 과목개발
    학습 결과물 및 교사용 지도안 작성
  • Success Forum 운영
    자격증, 교재 연구 활동
    웹 콘텐츠 및 대회 우수 교사 선발
    현장 포럼 운영
  • 교육 정보지 발행
    컴퓨터관련 정보형 뉴스레터 정기 발행
    컴퓨터 선생님들이 직접 조사
    교육 참여/행사 등 생생한 정보 수록

학생관리

학생들의 1:1 맞춤 강의를 위한 개별 평가와 관리가 진행됩니다.

알리미 서비스

자녀의 교육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선생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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