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큘럼 소개

미래를 만드는 IT 창의
컴퓨터교실 커리큘럼

미래엔에듀파트너는 컴퓨터 활용 능력뿐만 아니라
나아가 창의력과 사고력을 갖춘 통합형 IT 인재를 기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 정규 OA 과정

    윈도우 활용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기초 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활용 인터넷 정보 검색
  • 자격증 과정

    CDT(코딩 활용 능력) ADT(앱 기획 개발 능력) DIAT(정보통신 활용 능력) ITQ(정보기술 실무 능력) ICDL(국제 IT자격)
  • 특강 / SW 과정

    1인 미디어 유튜브 크리에이터 되기 이야기로 만드는 3D 모델링 매지카 복셀 코딩기초 엔트리스타터 스크래치 3.0 스타터 코딩심화 엔트리메이커 스크래치 3.0 스타터 VR AR 코스페이시스 스타터
  • 피지컬 과정

    피지컬 컴퓨팅 스타트! 펀보드야놀자 피지컬 컴퓨팅(엔트리+펀보드) A1-A3 스타트 피지컬 컴퓨팅(엔트리+펀보드) B1-B3 생활 피지컬 컴퓨팅(엔트리+펀보드) C1-C3 아이디어 피지컬 컴퓨팅(엔트리+펀보드) D1-D3 상상up

교재소개

  • 정규 QA 과정
  • 자격증 과정
  • 특강 / SW 과정
  • 피지컬 과정

컴퓨터의 기본 사용 방법을 배우고, 문서를 작성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컴선생 여우님 시리즈

컴선생 여우님 시리즈는 컴퓨터에 대해 모르는 것이 없는 선생님이 똑 부러지게 컴퓨터를 가르친다는 콘셉트로 구성된 방과후 전문교재 입니다. 초등학생이 지루하지 않게 학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예제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컴속세상 시리즈

컴속세상 시리즈는 컴퓨터의 기본 사용 방법을 배우고 문서를 작성하여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방과후 전문교재입니다. 학습 내용을 이야기식으로 구성하여 학습동기를 유발하고 흥미롭게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각종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수준별 실습 예제와 종합 예제의 구성으로 연계학습이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을 기른 다음, 그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자긍심을 높이고 실력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CDT

S/W 코딩(프로그래밍)을 기반으로 한 창의적이고 절차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객관적으로 검정하는 자격입니다.

ADT

모바일용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필요한 전반적인지식과 스마트 기기에 적합한 모바일 앱을 창의적으로 기획 및 개발할 수 있는 능력을 객관적으로검정하는자격입니다.

DIAT

정보통신 관련 프로그램의 활용능력을 검정하는자격시험입니다.

ITQ

정보기술 실무능력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국가공인 자격시험입니다.

ICDL

사용자의 컴퓨터활용 능력을 인정하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진 국제 IT 자격입니다.

다양한 최신 IT아이템을 경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적응력을 키우고
창의력 사고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교재 특징

다양한 최신 IT 소프트웨어를 경험하고 학습하며 세상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새로운 기능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4차 산업의 핵심능력인 컴퓨팅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딩 기초

코딩을 처음 배우는 ‘스타터 ’ 수준에 맞게 문제 해결 과제를 제시하여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제작한 교재로,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와 스크레치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봄으로써 코딩에 대한 흥미와 기초적인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딩 심화

블록 코딩의 초급 과정을 경험한 학습자의 수준에 맞게 문제 해 결과제를 제시하여 쉽게 따라할 수있도록 구성된 교재로, 따라해 보며 배운 내용을 토대로 창의력을 발휘하여 작품을 더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코딩 활용

‘엔트리’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친숙하게 경험해 본 게임을 코딩해봄으로써 게임 프로그래밍 개념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펀보드 교구를 이용하여 초보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피지컬 컴퓨팅에 대해 학습하도록 하였습니다.

코딩교육 의무화에 대비하여 수준별, 단계별로 프로그램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피지컬 컴퓨팅의 개념을 쉽게 체득할 수 있는 특별교구, 펀보드를 교재와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피지컬컴퓨팅 (엔트리+펀보드)

피지컬 과정 교육 활동 순서

언플러그드 활동
블록형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
피지컬 컴퓨팅

교육 연구 활동

신규 아이템 공모전

학년별 신규특강 과목개발 학습 결과물 및 교사용 지도안 작성 test

Success Forum 운영

자격증, 교재 연구 활동 웹 콘텐츠 및 대회 우수 교사 선발 현장 포럼 운영

교육 정보지 발행

컴퓨터 관련 정보형 뉴스레터 정기 발행 컴퓨터 선생님들이 직접 조사 교육 참여/행사 등 생생한 정보 수록

학생관리

학생들의 1:1 맞춤 강의를 위한
개별 평가와 관리가 진행됩니다.

방과후 알리미 서비스

자녀의 교육상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교육계획 출·결석 자격증
취득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 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