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람북스 소개

해람북스 소개

[생자소] 스틱맨과 놀며 배우는 피봇 애니메이터

12,000원
저자 창의콘텐츠연구소
페이지 208쪽
판형 210*285mm
ISBN 979-11-6571-101-6
출간일 2021-04-20
학습자료
도서정보

스틱맨과 놀며 배우는 피봇 애니메이터

 

피봇 애니메이터(Pivot Animator)는 프레임을 추가하며 캐릭터(막대인간)의 움직임을 만들고

창의적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직접 캐릭터를 만드는 것은 물론스토리와 동작을 매칭하여 뮤직비디오나 짧은 영화를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스틱맨과 놀며 배우는 피봇 애니메이터는 이러한 피봇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교재입니다

피봇의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여 주인공인 스틱맨과 함께 다양한 주제로 애니메이션을 제작해 보고,

그림판으로 제작한 배경과 캐릭터를 피봇에 추가한 후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Gommix pro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만들어보는 등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목차

01 스틱맨과 인사하기

➊ 피봇 프로그램 설치하기

➋ 피봇 프로그램 화면 구성 확인하기

➌ 스틱맨 추가 및 삭제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02 스틱맨은 변신 왕!

➊ 스틱맨의 크기 변경하기

➋ 스틱맨의 색상 변경하기

➌ 스틱맨의 모양 변경하기

➍ 스틱맨의 원점 변경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03 스틱맨은 외로워!

➊ 스틱맨에게 친구 소개시키기

➋ 스틱맨과 cowboy 인사하기

➌ 완성 파일 저장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04 으랴 으랴! 말 타는 스틱맨

➊ 캔버스에 말 추가하기

➋ 스틱맨의 원점 옮기기

➌ 스틱맨2와 말 합치기

➍ 말을 타고 이동하는 스틱맨2

뿜뿜! 생각 키우기

 

05 아기 스틱맨과 함께 체조하기

➊ 스틱맨의 선 굵기 조절하기

➋ 스틱맨의 선 길이 조절하기

➌ 아기 스틱맨과 함께 체조하는 스틱맨

뿜뿜! 생각 키우기

 

06 스틱맨 좌우 반전시키기

➊ 스틱맨을 달리는 모습으로 변경하기

➋ 스틱맨 좌우 반전시키기

뿜뿜! 생각 키우기

 

07 뚝딱뚝딱 건물 세우기

➊ 외부에서 배경 불러오기

➋ 선을 이용하여 건물 그리기

뿜뿜! 생각 키우기

 

08 팡팡! 뿅망치 선물하기

➊ 뿅망치 만들기

➋ 뿅망치를 바닥에 치는 애니메이션 만들기

뿜뿜! 생각 키우기

 

09 스틱맨의 덩크슛 플레이

➊ 드리블하는 스틱맨

➋ 스틱맨과 농구공 연결하기

➌ 스틱맨 덩크슛하기

➍ 골대에서 떨어지는 농구공

➎ 골대에서 내려오는 스틱맨

뿜뿜! 생각 키우기

 

10 바닥을 기어다니는 지렁이

➊ 지렁이 만들기

➋ 기어다니는 지렁이 만들기

뿜뿜! 생각 키우기

 

11 비보이가 된 스틱맨

➊ 무대 불러오기

➋ 헤드스핀 하는 스틱맨

➌ 동료 스틱맨 추가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12 풀숲을 기어가는 거미

➊ 거미줄 만들기

➋ 거미 움직임 만들기

뿜뿜! 생각 키우기

 

13 펭수가 사는 빙하 나라!

➊ 그림판에 배경 그리기

➋ 피봇에 배경 추가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14 빙하 마을에 나타난 펭수!

➊ 새로운 개체 만들기

➋ 개체 저장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15 나와라, 펭수의 눈, 코, 입!

➊ 그림판에 펭수 얼굴 그리기

➋ 펭수 몸에 펭수 얼굴 붙이기

뿜뿜! 생각 키우기

 

16 요리조리 움직이는 펭수!

➊ 펭수 몸에 얼굴과 배 붙이기

➋ 움직이는 펭수

뿜뿜! 생각 키우기

 

17 배경음악에 맞춰 인사하는 펭수

➊ 곰믹스 프로 설치하기

➋ 인사하는 펭수 동영상 만들기

뿜뿜! 생각 키우기

 

18 스틱맨, 액션 스쿨 방문하다!

➊ 캔버스 크기 변경하기

➋ 새로운 개체 만들기

➌ 스틱맨의 크기를 조절하고 위치 지정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19 스틱맨, 액션 스쿨 문을 열다!

➊ 외부에서 개체 가져오기

➋ 액션 스쿨 안으로 들어가는 스틱맨

➌ 스틱맨이 건물로 들어갈 때 문 열기

➍ 계단 오르는 스틱맨

뿜뿜! 생각 키우기

 

20 조용히 걸어 나오는 동료 스틱맨

➊ 조용히 걸어 나오는 동료 스틱맨들

➋ 동료를 찾는 스틱맨

➌ 대화하는 동료 스틱맨들

➍ 동료들이 대화할 때도 동료를 찾는 스틱맨

뿜뿜! 생각 키우기

 

21 스틱맨, 레디~ 액션!

➊ 감독의 모습 표현하기

➋ 감독의 액션 지시 표현하기

➌ 화면 밖으로 나가는 감독

➍ 연기를 시작한 동료 스틱맨 표현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22 스틱맨, 카메라 울렁증 극복하다!

➊ 액션 스토리 그리기

➋ 다양한 액션 장면 참고하기

➌ 액션 장면 만들기

뿜뿜! 생각 키우기

 

23 오케이, 컷! 촬영 종료

➊ 컷!을 외치는 감독

➋ 컷! 소리에 일어나는 동료 스틱맨

➌ 걸어오는 감독

➍ 스틱맨들에게 인사하는 감독

뿜뿜! 생각 키우기

 

24 내일은 액션왕! 액션씬 완성

➊ 동영상 자르기

➋ 배경음악 적용하기

➌ 자막 추가하기

뿜뿜! 생각 키우기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는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 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 수집되는 것을 거부합니다. 이를 위반 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