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람북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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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펑크랜드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RPG 개발 히어로!

16,000원
저자 김소라, 김예숙, 장진숙, 조미혜, 창의콘텐츠 연구소
페이지 200쪽
판형 210*285mm
ISBN 9791165712112
출간일 2024-11-25
학습자료
도서정보

★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펑크랜드' 공식 사이트내에서 설치가능합니다.

 

온라인 게임 개발의 꿈, 펑크랜드에서 현실로!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 아이디어와 상상력만으로 RPG 게임 크리에이터되기

 

펑크랜드 스튜디오는 복잡한 코딩 과정 없이도 게임 개발의 전 과정을 지원하는 게임 개발 플랫폼으로, 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든 손쉽게 자신만의 온라인 게임을 창작할 수 있도록 개발된 플랫폼입니다.

'[펑크랜드로 만드는 새로운 세상] RPG 개발 히어로는 초등학교 저학년들도 손쉽게 RPG 게임을 개발해볼 수 있도록 쉽고 흥미 있는 예제들을 활용하여 펑크랜드 스튜디오의 다양한 기능들을 학습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목차

Chapter 01 펑크랜드와 친해지기

RPG 게임에 대해 이해할 수 있습니다.

펑크랜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펑크랜드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통해 조작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Chapter 02 펑크랜드 스튜디오와 친해지기

펑크랜드 스튜디오의 화면 구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젝트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맵의 크기와 이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일과 레이어를 사용하여 맵을 꾸밀 수 있습니다.

시작하는 스폰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3 타일셋 속성 변경하기

외부 예제 파일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타일셋에서 이동가능 타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타일셋에서 타일의 우선순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4 마켓 활용하기

마켓에 필요한 그래픽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 다운받은 타일셋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맵에 다운받은 타일셋을 가져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5 직업 만들기

캐릭터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에서 캐릭터 이름과 모습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맵에 추가한 캐릭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 직업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6 스킬 추가하기

캐릭터가 사용할 무기 스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무기 스킬에 애니메이션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에 스킬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7 몬스터 추가하기

마켓에서 필요한 이미지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받은 이미지를 이용하여 새로운 몬스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맵에 새로운 몬스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8 아이템 설정하기

데이터베이스에서 새로운 아이템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레이어를 이용하여 맵에 아이템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스킬을 배울 수 있도록 커맨드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Chapter 09 NPC 삽입하기

맵에 NPC 캐릭터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NPC와 대화할 때 NPC의 얼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NPC가 플레이어를 만나면 대화를 시작하게 할 수 있습니다.

NPC의 기분을 이모티콘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0 주민 NPC 삽입하기

랜덤으로 이동하는 NPC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사와 선택지를 이용하여 NPC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1 미션 NPC 삽입하기

공용 이벤트를 설정하여 변수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플레이어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NPC가 플레이어에게 미션을 부탁할 수 있습니다.

변수를 통해 미션을 해결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2 길안내 NPC 삽입하기

NPC가 이동할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NPC의 움직임 속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3 골드 획득하기

통나무를 획득하면 변수 값을 증가할 수 있습니다.

통나무를 10개를 획득하면 1골드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통나무를 획득할 때 획득한 개수를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1골드를 획득할 때 기쁜 기분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4 구매 상점 만들기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인을 추가하고, 상점에 아이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참여 이벤트를 통해 골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5 아이템 판매하기

상인에게 판매할 아이템을 가게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맵에 판매할 수 있는 아이템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획득하여 상인에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을 판매하고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Chapter 16 펫 상점 만들기

펫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펫을 소환할 수 있는 커맨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펫을 소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상인에게 펫 아이템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7 몬스터 캐릭터 만들기

몬스터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에 움직임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제거하면 경험치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맵에 몬스터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8 몬스터에게 아이템 받기

몬스터를 제거하면 드랍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드랍아이템의 확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제거하면 골드를 랜덤으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몬스터를 랜덤위치에서 소환할 수 있습니다.

 

Chapter 19 랜덤으로 몬스터 소환하기

변수를 활용하여 몬스터의 종류를 구별할 수 있습니다.

조건과 변수를 이해하여 몬스터 소환 커맨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특정 타일에 몬스터 소환 이벤트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Chapter 20 게임 분위기 설정하기

날씨가 계속 변경되도록 커맨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좀비가 소환될 때 지진일 일어나도록 커맨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좀비를 순서대로 소환할 수 있습니다.

 

Chapter 21 미스터리 수수께끼 마을

수수께끼 게임을 기획할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 게임에 필요한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수수께끼 힌트를 알려줄 주민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출제자를 만들어 문제를 출제할 수 있습니다.

 

Chapter 22 보물 찾기

보물찾기 게임에 필요한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맵에 다양한 모양의 보물을 숨길 수 있습니다.

보물을 찾아 변수에 개수를 기록할 수 있습니다.

변수 값을 이용하여 보물을 다 찾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Chapter 23 미로 탈출하기

미로 게임에 필요한 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맵에 이동할 수 있는 랜덤 포탈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미로를 랜덤으로 돌아다니는 몬스터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미로를 탈출하면 게임이 종료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Chapter 24 몬스터 마을 탈출하기

맵 타이머를 이용하여 탈출 시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가 드랍아이템으로 탈출 키를 제공하게 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키를 가지고 있으면 마을을 탈출하게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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