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람북스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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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꿀꺽코딩] 엔트리 주니어

14,000원
저자 창의코딩연구소
페이지 184쪽
판형 210*285mm
ISBN 9791165712358
출간일 2025-05-15
학습자료
도서정보

꿀꺽코딩 시리즈

꿀꺽! 맛있게 삼키는 프로그래밍~

 

꿀꺽코딩 시리즈는 어려운 프로그래밍 개념을 맛있게 꿀꺽 삼킨다는 컨셉으로, 블록형 코딩 프로그램인 엔트리를 활용하여 다양한 작품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도록 구성된 교재입니다. 학습 난이도에 따라 엔트리 스타터’, ‘엔트리 주니어’, ‘엔트리 메이커’ 3권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학생들이 단계별로 프로그래밍 개념을 학습하고 그에 맞는 작품을 코딩해 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엔트리 스타터

엔트리 블록 코딩 입문 과정

엔트리 주니어

엔트리 블록 코딩 기본 과정

엔트리 메이커

엔트리 블록 코딩 심화 과정

목차

Chapter 01 보스를 물리쳐라!

오브젝트가 계속해서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이동하도록 코딩해요.

오브젝트가 일정 시간마다 일정한 위치에서 나타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2 꿀벌의 꿀 채취하기

키보드의 방향키로 오브젝트가 상하좌우로 이동하도록 코딩해요.

조건에 따라 신호를 보내 오브젝트의 모양을 변경하도록 코딩해요.

오브젝트의 모양 번호가 특정 번호가 되면 게임에 성공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3 고릴라 줄 타기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의 위치로 이동하도록 코딩해요.

랜덤 위치에서 오브젝트가 나타나도록 코딩해요.

오브젝트가 아래쪽으로 이동하는 모습을 표현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4 바닥 청소하기

오브젝트의 투명도를 변경하도록 코딩해요.

오브젝트가 좌우 모양을 뒤집도록 코딩해요.

오브젝트가 랜덤 위치에서 나타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5 2인 클릭 게임 만들기

변수가 무엇인지 이해해요.

변수를 생성하고 변숫값이 증가하도록 코딩해요.

변숫값이 글상자에 나타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6 알파벳 귀신 무찌르기

조건문에 대해 이해해요.

조건문을 이용하여 게임 성공 신호를 보내도록 코딩해요.

반복문을 이용하여 변숫값을 표시하고 시간을 계산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7 패션왕 엔트리봇

변숫값을 랜덤으로 지정하도록 코딩해요.

옷을 클릭했을 때 변숫값이 해당 옷과 같다면 신호를 보내도록 코딩해요.

신호를 받으면 선택된 옷을 엔트리봇에 입히도록 코딩해요.

 

Chapter 08 전광판 만들기

여러 글자를 변숫값으로 지정하도록 코딩해요.

변수에 기록된 값을 흐르는 글자로 표현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09 강아지 키우기

변수를 활용하여 강아지 상태를 랜덤으로 지정하도록 코딩해요.

강아지 상태에 따라 필요한 것들을 제공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10 꼬마전구를 켜요!

스페이스 키를 눌러 변숫값이 변경되도록 코딩해요.

변숫값을 10으로 나눈 몫에 따라 건전지의 모양이 변경되도록 코딩해요.

변숫값이 일정 값보다 크면 꼬마전구가 켜지도록 코딩해요.

 

Chapter 11 달고 짜고 맵고 시고!

선택 조건문에 대해 이해해요.

음식에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다 대면 음식 이름을 말하도록 코딩해요.

선택 조건문을 활용하여 변숫값에 따라 점수를 증가하거나 감소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12 사칙연산 문제 풀기

묻고 대답 기다리기 블록을 활용하여 사칙연산 문제를 출제하도록 코딩해요.

대답을 입력하여 사칙연산 문제를 풀도록 코딩해요.

사칙연산 문제의 정답 여부에 따라 점수가 증가하거나 감소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13 해적선을 이겨라!

복제본을 만들어 움직이는 배의 잔상을 표현하도록 코딩해요.

변숫값에 따라 해적선의 이동 속도가 달라지도록 코딩해요.

키보드의 방향키를 눌러 우리 배를 이동시키도록 코딩해요.

 

Chapter 14 지렁이의 개구리 피하기

지렁이의 복제본을 생성하여 지렁이가 길어지도록 코딩해요.

지렁이가 개구리에 닿으면 개구리를 피한 시간을 말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15 눈사람 꾸미기

눈송이의 복제본을 생성하여 하늘에 눈이 내리도록 코딩해요.

도장 찍기 기능을 이용하여 눈사람을 자유롭게 꾸미도록 코딩해요.

 

Chapter 16 자동차 운전하기

좌표에 대해 이해해요.

좌표를 활용하여 배경이 계속 이어지도록 코딩해요.

배경 뒤로 다양한 공룡이 지나가도록 코딩해요.

 

Chapter 17 NPC 만들기

변수를 활용하여 NPC를 랜덤으로 정하도록 코딩해요.

복제본을 생성하여 화면 안에서 NPC가 움직이도록 코딩해요.

 

Chapter 18 무한우주에서 별 먹기

방향키를 누르면 우주선이 불을 뿜으며 해당 방향으로 이동하도록 코딩해요.

좌표를 이용하여 우주인이 우주를 벗어나지 못하도록 코딩해요.

우주인이 별에 닿으면 다른 곳에서 별이 나타나도록 코딩해요.

 

Chapter 19 사계절 표현하기

변숫값에 따라 배경, 나무, 날씨의 모양이 변경되도록 코딩해요.

변숫값이 일정 값보다 크면 변숫값을 다시 지정하도록 코딩해요.

일정 시간 간격마다 계절이 변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20 피자 만들기

재료를 클릭하면 재료가 마우스를 따라 다니도록 코딩해요.

스페이스 키를 눌러 도우 위에 재료를 올리도록 코딩해요.

사용한 재료는 원래 위치로 이동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21 방 정리하기

물건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이동시키도록 코딩해요.

스페이스 키를 눌러 물건을 정리하도록 코딩해요.

변숫값이 일정 값이 되면 물건 정리를 완료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22 주차장 탈출하기

변숫값만큼 자동차가 복제되어 나타나도록 코딩해요.

스페이스 키를 눌러 자동차를 재배치하도록 코딩해요.

플레이어가 출구에 닿으면 레벨이 증가하도록 코딩해요.

 

Chapter 23 건물 피해 운전하기

건물의 x좌푯값이 속도 변숫값만큼 변경되도록 코딩해요.

건물이 길에 닿으면 건물이 사라지도록 코딩해요.

기회가 일정 값보다 작아지면 프로그램이 종료되도록 코딩해요.

 

Chapter 24 시장 보기

오브젝트가 다른 오브젝트에 닿으면 변숫값이 증가하도록 코딩해요.

지갑을 클릭하면 장면을 시작하도록 코딩해요.

구매 금액과 지불 금액이 같으면 계산이 완료되도록 코딩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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